자몽의 모든 것 (정보, 효능, 부작용)

자몽은 감귤류의 종류로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고 있으며, 날 것으로 먹거나 보통 즙, 청, 차, 음료로 활용해서 먹고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당도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

자몽 정보

자몽 (grape fruit) – 과실류

열량 : 100g 당 30~40 Kcal

일일 섭취량 : 1~2개

좋은 자몽 : 완전한 동그란 모양에 묵직한 것이 좋습니다.

제철 : 1년 내내

보관온도 : 18~22도 (상온 보관)

보관일 : 3일

보관법 : 밀봉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포도와 비슷한 향이 있고, 열매도 포도처럼 달려서 영어로 Grape fruit로 불립니다.

비타민 C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자몽에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몽의 효능

자몽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추가적인 효능을 알아보자면

비타민 : 비타민c 뿐만아니라 비타민A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면역기능, 피부건강 등 비타민은 우리몸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데 비타민에 관한 글은 (아래 링크)

비타민의 모든 것 ← 클릭

면역력 : 비타민C 함량뿐만 아니라 미네랄인 아연, 구리, 철분 또한 함유되어 있어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효과를 줍니다.

소화 : 자몽에는 100g에 91g의 물과 1.1g에 섬유질로 모두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기간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에방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 : 혈당 안정화 및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항암 :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에 악성 세포를 변질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진 자몽은 열에 약한 과일로 열이 닿을 시 영양소들이 금방 파괴되어 날 것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자몽의 부작용

자몽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식품이지만, 과도 섭취 및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시 섭취를 중단하거나 조절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 자몽 섭취 시 피부발진, 구토, 설사, 가려움증 등 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약물 상호작용 : 자몽에는 약물 분해 효소가 있어 특히 혈압쪽 약을 복용 시에 자몽 섭취를 중단하여야 합니다.

산성 : 자몽역시 감귤류 종류로 산성이 있어 위 건강, 식도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 피해야합니다.

효능이 더 많은 자몽이지만 이렇게 부작용이 나타날 시 섭취를 멈추고 병원방문 혹은 전문가에게 상담이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